정치전체

與 "부동산 특위 설치…부동산 정책 수정할 게 있다면 추진"

등록 2021.04.19 11:20

수정 2021.04.19 11:21

與 '부동산 특위 설치…부동산 정책 수정할 게 있다면 추진'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신임 원내대표로 첫 비대위원회를 주관한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19일 당내 부동산 특별위원회 설치를 공개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부동산 정책을 국민의 눈높이에 맞도록 보완해서 하기 위함"이라며 "해당 특위는 주택 공급, 주택 금융, 주택 세제 및 주거 복지 등 부동산 관련 주요 현안들을 점검하고 대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부동산 특위 위원장은 국회 국토위원장인 진선미 의원이 맡고, 국토위·기재위·정무위·행안위 위원들과 민간 전문가, 지자체장들까지 참여해 활동할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앞으로 부동산 특위는 공개 일정을 통해 민심 경청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공감하고 현장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특위가 돼야 한다고 윤 비대위원장이 강조했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 고위 당정 회의를 통해서 부동산 현안과 관련한 점검과 대책 마련 등 부동산 대처를 신속하게 진행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며 "18일 열린 비공개 고위 당정에서도 견지해나갈 것은 견지해나가되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서 수정·보완할 것이 있으면 당정 회의 협의를 통해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전했다.

민주당 정책위 선임부의장인 김한정 의원도 "민주당이 민심을 수습하고 신임을 회복하려면 일차적으로 국민의 근심을 덜어드려야 한다"며 "부동산 정책 보완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 최지원 기자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