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전체

박범계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실 폐지 검토…'대장동 의혹' 신속 규명해야"

등록 2021.09.23 11:50

수정 2021.09.23 12:34

박범계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실 폐지 검토…'대장동 의혹' 신속 규명해야'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23일 경기도 과천 법무부 청사에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공동취재단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고발 사주' 의혹의 발단이 된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실을 폐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두고서도 "신속히 규명해야 할 사안"이라고 말했다.

박 장관은 23일 오전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출근길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박 장관은 '고발 사주 의혹 관련 법무부 감찰 계획'을 물어보는 취재진 질문에, "수사정보정책관실 존폐와 관련된 문제 제기가 있다"며, "제도 개선 관점에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수사정보정책관실 폐지 가능성도 검토하는 중"이라며,"국감 즈음에서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과 공수처간 '고발 사주 의혹' 관련해 "협조나 분담 차원에서 특별한 잡음이 보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박 장관은 또, '화천대유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에 대해서도 관심이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어차피 밝혀야할 사안"이라며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히 규명해야할 사안"이라고 했다.

앞서 이재명 후보 캠프 측은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 등이 이 후보를 낙선시키려고 대장동 의혹에 관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지난 19일 중앙지검에 공직선거법,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이에 국민의힘 측도 이 후보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특가법)상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예고하며, 특검 도입 필요성도 내세우고 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