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멀티골' 손흥민, 역대 한국인 유럽 무대 최다골

 

[앵커]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손흥민이 시즌 20호골과 21호골, 멀티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이로써 손흥민은 역대 한국인 유럽무대 한 시즌 최다득점 대기록에 성공했습니다.

이다솜 기자입니다. 

 

[리포트]
전반 25분 페널티 박스 안에서 기회를 잡은 손흥민, 욕심 부리지 않고 케인에게 패스, 시즌 6번째 도움을 기록합니다. 손흥민의 활약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전반 36분, 알리의 재치있는 패스를 그대로 오른발 슛 으로 연결, 리그 13호이자 드디어 기다리던 시즌 20호 득점에 성공합니다.

차범근의 역대 한국인 유럽무대 한 시즌 최다골 기록이 31년만에 경신되는 순간입니다. 손흥민도 손가락으로 20을 만들며 본인의 대기록을 자축합니다.

공격에 불이 붙은 손흥민은 토트넘이 3-1로 앞선 후반 26분 화룡정점을 찍습니다. 이번엔 시원한 중거리 슛으로 골망을 흔듭니다. 승부의 쐐기를 박는 시즌 21호골 입니다.

2골 1도움 맹활약을 펼친 손흥민은 한국인 영국무대 최다골 기록의 금자탑도 쌓았습니다. 종전 기록은 박지성의 27골입니다.

대선배 차범근과 박지성을 뛰어 넘은 손흥민, 이제 손흥민의 발에선 매 순간이 한국축구의 역사가 됩니다.

TV조선 이다솜입니다.

 

* 뉴스제보 : 이메일(tvchosun@chosun.com), 카카오톡(tv조선제보), 전화(1661-0190)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방영 뉴스 프로그램

종영 뉴스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