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안철수 알고리즘 공부하라"…조은산 "이게 무슨 김어준 왁싱하는 소리"
등록: 2021.05.11 14:15
인터넷 논객 진인 조은산이 민주당 김남국 의원에게 "법 공부 좀 하시라"고 했다.
앞서 김 의원이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 V3 개발자인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향해 "알고리즘에 대해 공부하라"고 한 것을 빗댄 것이다.
조씨는 10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자신이 발의한 ‘포털뉴스 알고리즘 공개법'에 대해 안철수 대표가 ‘반민주적 발상이다’며 비판하자, 안 대표에게 알고리즘에 대해 공부하라며 반박을 가했다고 한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안철수 대표가 V3 백신의 개발자이자 안랩의 창업주였던 건 주지의 사실이다"며 "그런 그에게 알고리즘에 대해 공부하라니 이게 무슨 김어준이 왁싱 하는 소리인가"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이것은 마치 문재인 대통령에게 집값 폭등시키는 법에 대해 공부하라는 것과 같고 서민 교수에게 기생충 공부 좀 하라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도 덧붙였다.
김 의원은 최근 신문 등의 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개정안에는 인터넷 뉴스 서비스 사업자로 하여금 기사 배열의 구체적인 기준을 공개하도록 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소속으로 뉴스 포털 이용자 위원회를 설치해 기사 배열 알고리즘 검증 업무 등을 담당하게 하는 내용 등이 담겼다.
안 대표는 이 법과 관련 "과거 전두환 정권 시절의 보도지침을 떠올리게 한다"고 공개 비난했고, 김 의원은 "공부도 안 하고 콘텐츠 없는 깡통 정치인"이라며 "선정적으로 선동하고 반대할 것이 아니라 알고리즘에 대해서 공부하라"고 비판하며 설전이 벌어진 바 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