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전체

"국가유공자에게 누구나 쉽게 기부"…'모두의 보훈 드림' 누리집 정식 개통

  • 등록: 2025.01.02 10:20

  • 수정: 2025.01.02 10:36

국가보훈부가 '모두의 보훈 드림' 기부 누리집을 2일 오전 9시부터 정식 개통했다.

'모두의 보훈 드림(https://donate.bohun.or.kr)'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국가유공자의 복지 증진을 위해 국민 누구나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온라인 플랫폼이다.

지난해 6월부터 시범운영을 거쳐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하고 디자인과 편의성, 기능성 등은 물론, 간편 본인인증과 페이 결제 등을 통해 쉽고 빠르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보훈부에 따르면, 본인의 기부 내역 확인과 기부의 취소와 변경, 정기기부 기간 설정, 기부증서 및 내역서 즉시 발급 등 누리집을 이용해 맞춤형 개인 기부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기부 정보가 국세청 연말정산시스템으로 자동 연계되어 별도의 신고 절차를 거치지 않고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 반영되도록 했다.

소액 기부자들도 희망에 따라 기부 사실을 누리집에 공개할 수 있고, 참여 소감을 남겨 다른 참여자들과 공유도 가능하다.

보훈부 관계자는 "접수된 기부금은 보훈부에서 관리하는 보훈 기금으로 납입된다"며 "재정 당국 협의와 국회의 심의를 거친 후 국가유공자를 위한 예우문화와 노후 복지, 의료재활, 자립 기반 등 기부자가 지정한 용도에 맞게 투명하게 사용된다"고 전했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은 "기부에 참여하시는 국민 한분 한분의 소중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운영하는 등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