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영상 '사륙,사칠': https://youtu.be/oJpVAmZaLw8)
현대자동차그룹이 소방관 회복지원 수소전기버스 이야기를 담은 캠페인 영상 '사륙, 사칠'을 공개했다.
'사륙, 사칠'은 '알겠니? 알았다'를 나타내는 소방관 무전 통신용어다.
이번 캠페인은 유해 물질에 노출되기 쉬운 대형 화재 진압 현장에서 소방관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빠른 재충전을 돕기 위해 수소 기술이 탑재된 회복지원 수소전기버스를 기증하는 프로젝트다. 현대차그룹과 소방청, 제주특별자치도 간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영상에는 선배 소방관이 후배 소방관에게 전하는 응원 편지가 담겨있다. 타인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안전과 휴식 또한 중요하다는 내용이다.
공개된 영상에 등장하는 회복지원차는 유니버스 수소전기차를 기반으로 제작된 8호차로, 현대차그룹은 지난해부터 강원, 경북, 인천, 전북, 울산, 충남 지역 등에 순차적으로 8대의 회복지원차를 기증했다.
회복지원 수소전기버스에는 현장에서 묻은 구조 장비의 오염 물질을 제거할 수 있도록 차량 외부에 고압 에어건과 워터건이 장착돼 있다. 또 2차 오염에 대비해 사용한 장비들을 별도 공간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방화복 행거도 탑재했다.
그밖에도 현장 상황실 역할도 수행할 수 있는 'ㄷ'자 형태의 소파형 회의공간과, 프리미엄 리클라이너 시트, 간단한 조리공간, 에어텐트 같은 추가 휴식공간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사륙, 사칠' 영상의 글로벌 버전인 'Got your Back' 영상도 한국 시간 8일 저녁 공개된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