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전체

KAIST-NYU-컬럼비아대 연합 AI멘토단, ‘겨울방학 AI 스토리텔링 캠프’ 개최

  • 등록: 2025.01.13 14:05

  • 수정: 2025.01.13 14:06

KAIST-NYU-컬럼비아대 AI 멘토단(대학생/대학원생 AI학습 클럽)은 최근 미래 AI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겨울방학 AI 스토리텔링 캠프를 열었다.

이 캠프는 KAIST 뉴욕캠퍼스(운영위원장 : 여현덕 G-School 원장) 소속 대학생/대학원생들(KAIST-NYU-컬럼비아대 AI 학습모임 50여명)로 구성된 겨울방학 AI멘토단이 주축이 됐다. 이 캠프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AI의 원리를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면서, AI 원리와 연관시켜 수학, 과학, 언어, 논리적 사고력 등 각자가 좋아하는 과목에 대한 학습 동기를 향상시키고,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AI 캠프는 ‘아름다운 마음과 상상력, 과학적 사고, AI싱킹’라는 3대 학습 원칙을 중심으로 설계됐다. 참여 학생들은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인공지능 방법(AI Thinking)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고, 나아가 문제 해결의 상상력을 발휘하도록 구성했다.

이번 AI 캠프 후원사 하이테크(HAAI TECH) CEO 유명현 대표는 “KAIST와 뉴욕의 명문대 멘토 선생님들이 스스로 개발한 AI 스토리텔링 학습법을 적용해 인공지능을 매우 쉽고 흥미롭게 보여줘 학습 성취도를 놓일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멘토들은 AI시대 미래 진로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국내외 명문대학의 AI 관련 프로그램과 연계해 대학 입시 및 취업에 유리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질의응답식 멘토링을 제공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