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전체

2025년 부동산 키워드는 '초양극화'…김제경 소장, '시장을 이기는 부동산 투자원칙' 출간

  • 등록: 2025.01.15 17:00

  • 수정: 2025.01.15 17:01

재개발·재건축사업 전문가인 투미부동산컨설팅 김제경 소장이 신간 '시장을 이기는 부동산 투자원칙'을 내놨다. 김 소장은 건국대 일반대학원에서 도시재생학 박사를 수료하고 공인중개사·자산관리사·투자자산운용사 등 7개 금융 자격증을 보유한 부동산 전문가다.

저자는 1장 '부동산 투자 시대는 끝났다는 착각'에서 서울 부동산 시장의 양극화가 더욱 심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인구 감소로 부동산 가치가 하락하는 곳이 있는 동시에, 빠져나온 돈이 모이는 지역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인구 소멸 현상 아래에서도 살아남는 지역, 일본 부동산 시장과의 비교를 통계 자료를 통해 분석했다.

2장 '미래 가치가 보장되는 신축 아파트는 따로 있다'에서는 서울 신축 아파트를 중심으로 가격이 오르는 이유와 투자 가치가 있는 신축 아파트를 구별하는 기준을 제시했다.

3장 '될 가능성이 높은 재개발·재건축을 선별하라'에서는 정비사업지의 사업성 판단법, 분담금 계산법, 사업 해제 리스크 대비책 등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투자법을 소개했다.

4장에서는 '정책을 알아야 부동산이 보인다'는 주제를 통해 현 정부에서 추진하는 부동산 정책을 가지고 시장을 해석하는 법을, 5장에서는 '명심해야 하는 부동산 투자 마인드 및 입지 분석'이라는 주제를 통해 부동산 투자의 원칙에 대해서 조언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