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프로그램

설정

  • 알림 수신 설정

  • 마케팅 수신 여부 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

    동영상 시청 시 모바일 데이터 사용을 허용합니다.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통화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약관

APP버전

3.0.1

스크랩 되었습니다.

바로가기

알림

수신된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전체

국세청, 수수료 없는 '원클릭' 세금 환급 서비스 개시

  • 등록: 2025.03.31 14:47

국세청 제공
국세청 제공

국세청이 오늘(31일)부터 최근 5년간의 종합소득세 환급금을 한 번에 확인하고, 클릭 한 번으로 신청할 수 있는 '원클릭'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수수료 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앞서 강민수 국세청장은 취임 이후 "민간 세무플랫폼보다 편리하고 정확하면서도, 수수료 부담이 없는 환급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공약한 바 있다. 이번 '원클릭' 서비스는 이러한 공약을 실현한 결과로, 납세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국세청은 이미 2022년부터 배달 라이더, 학원 강사 등 인적용역 소득자 1,000만 명에게 총 2조 6,000억 원을 환급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 '원클릭' 서비스의 도입으로 약 311만 명의 납세자가 총 2,900억 원을 추가로 돌려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환급 신고를 놓친 N잡러와 고령층이 주요 대상이다.

이성진 국세청 정보화관리관 / 국세청 제공
이성진 국세청 정보화관리관 / 국세청 제공

환급 신청은 홈택스 사이트에서 간단한 인증 절차만 거치면 1분 안에 완료된다. 휴대전화로 알림톡을 받은 대상자들은 스미싱 걱정 없이 안전하게 신청할 수 있다. 국세청은 또 환급 신청 후 별도의 수정이 없는 경우 1개월 이내에 신속하게 환급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성진 국세청 정보화관리관은 "국세청은 앞으로도 국민 편의와 민생경제 지원을 위해 제공하는 원클릭 서비스의 편의성과 정확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겠다"라고 설명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V조선 뉴스는
여러분과 함께 나아갑니다.

소중한 제보와 함께 가치 있는 뉴스를 만들겠습니다.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