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전체

알리, 자체 여행 플랫폼 ‘트래블’ 론칭

  • 등록: 2025.06.05 오후 14:34

/알리익스프레스 제공
/알리익스프레스 제공

알리익스프레스(알리)는 자체 여행상품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 트래블’을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알리는 이날 열린 ‘제40회 서울국제관광전’에서 트래블 론칭을 발표했다. 알리 트레블은 여행지 예약부터 교통, 숙소, 입장권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한 플랫폼이다.

알리바바 계열 ‘플리기’ 플랫폼과의 연동을 통해 150만개 이상의 글로벌 호텔 및 2만 5000개 이상의 직항 항공편, 8000곳 이상의 관광지 및 테마파크 입장권을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통합 여행 예약 시스템을 제공한다. 기존처럼 복잡한 사이트를 오가며 별도로 예약할 필요 없다.

또한 알리는 여름 세일 기간 중인 6일 ‘트레블 데이’를 맞아 항공권 50% 할인 쿠폰 지급, 반값 특가 여행상품 구매 기회 등을 제공한다.

한국 고객 맞춤 서비스도 전개한다. 알리 트레블은 한국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국어 고객센터를 상시 운영 중이다. 예약, 결제, 취소 등 여행 전 과정에 걸쳐 실시간 상담 및 지원을 제공한다.

알리 관계자는 “앞으로 알리 트레블은 더 많은 국가, 더 다양한 테마 여행 상품, 더 많은 혜택을 통해 글로벌 여행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라며 “‘해외여행, 알리트래블 하나면 충분하다’는 슬로건처럼, 손쉬운 예약과 파격적인 혜택으로 한국 소비자들의 여행 경험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