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전체

AI와 예술이 만나는 현장, '2025 아트코리아랩 페스티벌' 열린다

  • 등록: 2025.11.05 오후 14:48

제공 : 아트코리아랩
제공 : 아트코리아랩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는 1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아트코리아랩에서 '예술가의 프롬프트(Artists' Prompt)'를 주제로 '2025 아트코리아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아트코리아랩 페스티벌은 예술과 기술 융합 분야의 주요 담론을 나누고,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는 대표 행사다. 이번 페스티벌은 '예술가의 프롬프트'를 주제로, 인공지능(AI)과 예술의 융합이 창·제작과 사업화 전반에서 만들어내는 새로운 흐름과 향후 방향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행사는 ▲예술과 AI의 접점을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가 참여하는 컨퍼런스, ▲국내외 초청작과 아트코리아랩 지원작을 선보이는 전시·오픈스튜디오, ▲예술-기술 융합기업(팀)을 발굴·시상하는 피칭 어워즈, ▲프랑스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AI 아티스트 '클라우딕스 바네식스(Claudix Vanesix)'의 개막공연을 비롯해, 예술인·기업·투자자 등 유관 관계자가 함께하는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다.

페스티벌 첫날 진행되는 개막공연과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자 대상으로 외부공간(카르디아)에서 별도로 진행된다. 페스티벌 상세 내용은 예술경영지원센터 또는 아트코리아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을 제외하고는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