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전체

국민의힘 여의도연구원, 멘토와 함께 하는 청년 정책 세미나 개최

  • 등록: 2025.12.11 오후 14:48

  • 수정: 2025.12.11 오후 14:49

국민의힘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 아카데미(원장 조승환)가 청년들의 정책 능력을 기르고 정책 제안도 직접 받을 수 있는 ‘멘토와 함께 하는 청년 정책 세미나’를 연속으로 개최한다.

여의도연구원 아카데미는 11일 총 8회에 걸쳐 <멘토와 함께 하는 청년역량 강화 연속 정책 세미나>를 연속으로 개최한다고 공지했다.

이번 <멘토와 함께 하는 청년역량 강화 연속 정책 세미나>에서 직접 청년들에게 자신의 인생 경험과 비젼 노하우를 전수할 각계 전문가들은 고동진 의원 (국민의힘 국회의원), 송진호 (마그나 인베스트먼트), 이정원 노무사,

강주형 아나운서, 박용후 관점 디자이너, 박승진 여연아카데미, 이건호 대표 (스테핑스톤), 조승환 여의도연구원장 등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17일까지며, 인원은 25명 안팎이다.

신청은 구글 폼 ( https://forms.gle/mkpuH3o6KsRJ1e7t7 )으로 가능하다. (문의: 여연아카데미 02-6288-0519)

구체적인 참여자 활동 사항으로는 멘토의 발제를 듣고 관련 정책을 제안하고 토론하며, 세미나 기간 중 최소 1개 이상의 청년 정책이나 일반 정책 제안 보고서를 작성하게 된다.

특히 마지막 8차 세미나에서는 제출된 정책 제안 보고서 중 우수작을 발표하고 평가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앞서 여의도연구원은 지난 11월 청년 정치·정책 아카데미 ‘코어(CO·RE) 1기’ 를 모집해 보수주의 철학부터 정책·입법 실무, 정치 커뮤니케이션 등 청년 눈높이에 맞춘 실전형 커리큘럼으로 호평을 받았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