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전체

與 이광희 "지방선거 승리 위해 총력"…의정보고회 개최

  • 등록: 2026.01.11 오전 09:26

더불어민주당 이광희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광희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광희 의원(청주 서원구·행정안전위원회·충북도당위원장)은 10일 청주교육대학교에서 '2025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광희 의원은 1호 공약인 '국민소환에 관한 법률(국회의원 국민소환제)' 대표 발의를 비롯해 수년째 답보 상태였던 남이 부용외천~양촌 구간(국도 17 호선)의 6차선 확장 건설 확정과 '정치 현수막 없는 청정 서원구'를 위한 전국 최초 현수막 철거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

서원구 발전을 위한 예산 확보 성과도 소개됐다. 이 의원은 ▲남청주현도산단 진입도로 건설 ▲청주 하석지구 급경사지 보수보강공사 ▲사창동 행정복지센터 승강기 설치 ▲구룡·장구봉근린공원 정비 등 실생활 밀착형 예산 확보 내역을 설명하며 서원구 11 개 면·동을 더 꼼꼼히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충북도당위원장으로서 AI 바이오 영재학교 건립 등 충북의 미래 먹거리 예산을 사수한 과정도 공유했다 .

또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사투 과정과 이재명 대통령이 힘을 실어준 국정 성과를 담은 영상도 상영했다. 특히 ▲헌법존중 정부혁신 TF 발족 ▲응급실 뺑뺑이 방지법 발의 ▲혐오 정치현수막 방지법 개정 ▲오송참사 국정조사 등의 현안을 보고하며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 의원은 "함박눈을 뚫고 찾아주신 주민들께서 행사장 밖에서까지 경청해주시는 모습에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며 "오늘의 결집된 에너지를 바탕으로 다가올 6월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결의를 다졌다.

이어 "언제나 현장에서 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그 목소리를 국회에서 정책으로 증명하겠다"고 말했다.

현장에는 임호선·이연희 의원 등 충북·청주권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힘을 보탰고, 우원식 국회의장, 김민석 국무총리,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학영 국회부의장, 신정훈 행안위원장 등 당정 지도부도 영상 축사로 이 의원의 활약을 격려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