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전체
[티조AI] '26년 철옹성' 깬 SK하이닉스…수출 폭증 업고 삼성전자 제쳤다
등록: 2026.06.22 오후 15:08
수정: 2026.06.22 오후 15:10
대한민국 증시와 산업의 지형도가 통째로 뒤바뀌고 있습니다.
6월 수출이 전년 대비 60% 급증하며 역대 최대치를 경신한 순간, 그 중심에 선 반도체 수출은 무려 '190%'라는 독보적인 수직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글로벌 AI 인프라가 팽창하면서 찾아온 역대급 슈퍼 사이클이 압도적인 데이터로 증명된 셈인데요.
이 거대한 지각변동은 결국 국내 증시의 절대적인 판도까지 뒤흔들었습니다.
AI 반도체의 핵심인 HBM 주도권을 거머쥔 SK하이닉스가 사상 처음으로 삼성전자를 제치고 '코스피 시총 1위' 왕좌를 차지한 것입니다.
지난 26년간 철옹성 같았던 삼성의 독주 체제가 무너지며 막올린 새로운 반도체 패권 시대.
"역대급 수출 폭주와 시총 1위 교체, 여러분은 이번 격변을 어떻게 보십니까?"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