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ㆍ정당전체

野 "댓글조작 특검을" 총공세…與, '배후설' 강력 부인

등록 2018.04.16 13:10

수정 2018.04.16 13:34

[앵커]
드루킹 댓글 조작과 김경수 의원 연루 의혹에 야당은 ‘특검 도입’을 주장하며 총 공세에 나섰습니다. 더불어민주당도 배후설을 부인하는 등 적극적인 조치에 나섰는데요. 국회 취재 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봅니다.

정수양 기자,  자유한국당이 댓글 조작 의혹 등과 관련해 야 4당의 공동 대처를 제안했다고요?


 

[기자]
네,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민주당원 댓글공작,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사태 등 정국 전반을 야4당과 공조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정세균 국회의장 주재로 열리는 여야 교섭단체 원내대표 회동에도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민주당과는 확실히 선을 긋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앞서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원 댓글공작 의혹 사건과 관련해 "인터넷에 댓글 달고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얻을 수 있다면 최순실도 울고 갈 국기 문란"이라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바른미래당도 가세했는데요.

박주선 공동대표는 "개인의 일탈행위가 아닌 주도 면밀한 계획 속에서 이뤄진 댓글 조작 사건"이라며 "김경수 의원이 관여된 부분에 대해서 꿀 먹은 벙어리 행세를 하고 있다"며 민주당을 질타했습니다. 유승민 공동대표도 문재인 대통령의 연루 가능성을 제기하며 "댓글로 흥한 자는 댓글로 망하는 법" 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민주평화당도 "민주당의 사전에 알았는지 여부에 대해 명백한 입장을 내놓고 책임자를 엄중하게 처벌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앵커]
더불어민주당은 댓글조작으로 구속된 드루킹 등 당원 2명을 제명했네요?

[기자]
네, 민주당은 오늘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댓글 조작 사건으로 구속된 드루킹 등 당원 2명을 제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 조속한 대책을 강구하기 위한 '진상조사단' 설치를 의결했습니다. 민주당 지도부는 일부 야당의 민주당 배후 의혹 제기에 확실히 선을 긋는 모습입니다. 추미애 대표는 "드루킹 사건은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반민주적 행태"라고 비판하며, "수사 당국은 함께 참여한 세력에 대해 엄정한 수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김경수 의원이 연락했다는 것을 정권의 책임으로 호도하는 저급한 정치 공세에는 강력 대응하겠다"고 했습니다. 우원식 원내대표도 "댓글 여론조작 사건의 피해자인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가 여론조작의 배후일 수 있겠냐"면서 "도가 지나친 악의적 명예훼손"이라며 민주당 배후설을 강력하게 부인했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TV조선 정수양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