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전체

文대통령 "본질적 대책 보고" 지시…국무회의서 질책

등록 2018.11.20 19:11

文대통령 '본질적 대책 보고' 지시…국무회의서 질책

문재인 대통령 / 조선일보DB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3차 반부패정책협의회 회의에서 부처별 보고를 받고 현안별 대책을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먼저 '요양병원 비리' 문제를 보고한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에서 "기존과 똑같은 대책이 아닌 좀 더 본질적인 대책을 보고하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재개발, 재건축 비리와 관련해선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해당 대책도 현장을 잘 모르고 있는 것 같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지금 대책은 근본적으로 접근 자체가 잘못되었다"며 "현장의 원천적인 문제를 찾아 조치를 마련해주기 바란다"고 했다.

학사·유치원 비리, 공공기관 갑질 등과 관련한 보고에 대해서도 본질적이고 현실적인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특히 논란이 되고 있는 공공기관 채용 비리에 대해선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수조사 하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반부패 청렴 국가 실현은 역대 정부에서도 목표로 삼아 추진했지만 어느 정도 진전되는 듯하다 끝에 가서 퇴보했던 전철이 있었다"며 "현 정부에서는 이를 확실히 바꾼다는 의지를 갖고 업무에 임해달라"고 했다.

이에 대해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대통령께서 오랫동안 소외된 사람들을 변호해 오면서 생활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부조리와 적폐 사례들에 대해 누구보다 상세히 알고 있었다"고 회의 분위기를 설명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