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12월 14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8.12.14 21:10

수정 2018.12.14 21:35

1. 정부가 노후 보장을 더 늘리는 내용의 국민연금 개편안을 공개했습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국회의원님들이 여론을 같이 들어가면서 여기 나와 있는 안들을 기초로 개선안을 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기금 고갈에 대한 대책은 빠진 데다, 4가지 안 중 선택은 국회로 넘겨, 연금 개혁 표류 우려가 제기됩니다.

2.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이 45%를 기록해 취임 이후 가장 낮았습니다. 부정 평가 이유로 대북 관계가 뽑혔는데, 북한이 남북회담 합의 내용을 잘 지키지 않을 것이란 부정적 전망도 회담 직후보다 2배 넘게 늘었습니다.

3. 붕괴 위험으로 폐쇄된 삼성동 빌딩은 기둥이 설계와 모양이 달랐을 뿐 아니라, 설계보다 적게 철근을 심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4. 제주에 체류 중인 난민 신청자 480여명 가운데 언론인 출신 2명이 난민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난민 수용을 두고 찬반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5. 황제 보석 논란의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이 7년만에 다시 구치소에 수감됩니다. 재판부는 건강 상태가 긴급한 정도가 아니라고 판단해 보석을 취소했습니다.

6. 영국의 민간우주탐사기업이 유인 우주선 시험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사람을 태운 민간 우주선이 성공한 건 처음으로, 상업 우주 여행이 실현될 날이 앞당겨졌다는 평가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