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ㆍ정당전체

손학규, 당직인선 강행…바른정당계 "당헌당규 위반" 강력 반발

등록 2019.05.20 13:07

수정 2019.05.20 13:25

손학규, 당직인선 강행…바른정당계 '당헌당규 위반' 강력 반발

/ 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20일 당내 반대에도 불구, 정책위의장 등 주요 당직 인선을 강행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정책위의장에 채이배, 사무총장에 임재훈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공석인 수석대변인에는 최도자 의원이 선임됐다.

김정화 대변인은 "손 대표는 당헌 22조에 따라 최고위원 협의를 거쳐 정책위의장과 사무총장, 수석대변인을 각각 임명했다"고 했다.

오신환 원내대표는 앞서 "정책위의장 임명을 오늘 긴급안건으로 상정해서 날치기 통과하려는 것은 옳지 않다"며 민주적 당 운영을 촉구했다.

이준석 최고위원은 최고위 직후 기자들과 만나 "협의 절차가 없었음에도 정책위의장과 사무총장 인사를 한 것은 당헌당규 위반"이라고 했다.

이 최고위원은 또 '손 대표가 민주평화당 일부 의원과 협력해 유승민 전 대표를 축출하려 한다'는 평화당 박지원 의원의 발언에 대해 "이러한 막말은 초긴급 사안인데도 대표가 취사선택해 최고위에 안건으로 상정하지 않는다면 독재를 시작한 것"이라고도 했다.

지상욱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자신의 심복에 대한 임명을 강행하면서 대표의 권한이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무도하게 당을 운영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노욕에 사로잡혀 당을 독선적으로 운영하고 당내 민주주의를 농단하는 손 대표는 당장 사퇴하는 게 옳다"고 덧붙였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