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뉴스7

여야, 윤석열 신경전…"청문위원 자격없다" vs "증인 잠적 방치"

등록 2019.07.07 19:28

수정 2019.07.07 19:50

[앵커]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 내일입니다. 여야는 청문위원 자격과 핵심 증인 잠적을 놓고 공방을 벌였습니다. 여당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도 청문회에서 거론할 계획이어서 한국당과의 충돌이 불가피합니다.

류병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더불어민주당은 한국당 법사위원 전원이 패스트트랙 정국 때 검찰에 고발된 인물이라는 점을 문제삼습니다.

"도둑이 경찰을 잡겠다는 거냐"며 자유한국당 청문위원 교체를 요구했습니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한국당 소속 청문위원 전원이) 검찰 수사대상인 웃지 못할 촌극이 벌어졌습니다. 윤석열 후보자와 청문 자리를 바꿔 앉아야 할 판입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윤 후보자의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 비리 연루 의혹과 가족의 재산 형성 과정 등을 파헤칠 계획입니다. 이 과정에서 핵심 청문회 증인들의 잠적과 윤 후보자 측의 자료 제출 거부를 집중 거론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광덕
"(핵심 증인들이) 최근 해외로 도피하였음이 확실시되고… 자료 제출 거부를 종용하는 일까지도 벌어지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윤석열 후보자 청문회를 계기로 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법무장관 시절 국정원 댓글 사건 개입 의혹을 부각시킨다는 계획도 갖고 있습니다.

청문회 답변서에서 윤 후보자는 "2013년 국감에서 모두 말씀드렸다"고 밝혔는데, 당시 윤 후보자는 "황 장관도 외압과 무관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TV조선 류병수입니다.

관련기사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