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ㆍ정당전체

김성태, 與 시의원 '특혜 분양' 의혹 재반박 "서울시, 변명으로 일관"

등록 2019.10.16 19:01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의 토지 특혜분양 의혹과 관련해 "서울시가 해명하려 하면 할수록 의혹만 더 불거지고 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 14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진성준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의 측근인 김모 서울시의원이 사내이사로 있는 건설사가 마곡 지구에서 특혜 분양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해당 시의원은 "마곡지구 택지분양차익 의혹을 확인하기 위해 자료를 요구한 것"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김 의원은 "본인 해명대로 당시 택지분양은 최고가 입찰방식으로 이뤄져 분양차익 실현이 불가능한 구조였다"면서 "모든 물건에서 낙찰률이 110%를 상회해 애초부터 택지분양차익 관련 의혹이 제기될 수 없는 마당에 엉뚱한 이유를 들며 변명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해당 시의원이 서울시를 통해 입수한 자료는 오히려 '평당금액'이나 '착찰률'이 상세히 기록된 자료였다"며 "입찰가격을 예정가 대비 어느 정도로 써내야 하는지 가늠하기 위한 목적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또 서울시가 배포한 해명자료에 대해서도 "개발계획을 총괄건축가가 변경하지 않으면 도대체 누가 변경할 수 있느냐"며 "서울시가 시인하는대로 승 위원장 재임 시 마곡개발계획이 3차례 변경됐다는 사실 자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