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12월 12일 '뉴스9' 헤드라인

등록 2019.12.12 21:06

1. 미국은 북한이 ICBM 발사등 도발을 감행할 경우 유엔 안보리는 응분의 행동을 할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며 북한을 압박했습니다. 북한은 유엔을 통한 미국의 압박은 자신들의 결심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상응된 행동을 하겠다고 반발했습니다.

2. 북한의 ICBM 도발 조짐이 잇달아 포착되면서 미국이 한반도 주변에 정찰기에 이어 B-52 폭격기까지 띄우며 대북 무력 시위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3. 민주당이 내일 본회의를 열어 선거법 개정안 등 패스트트랙 법안을 처리할 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국회에서 무기한 농성에 들어간 한국당은 결사 저지하겠다는 입장이어서 여야의 충돌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폭풍전야 국회 연결합니다.

4. 서울대가 조국 전 장관의 석·박사학위 논문 표절 의혹에 대한 본조사에 착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5. 곰탕집에서 여성을 성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남성에게 대해 법원이 성추행이 맞다고 최종 판단했습니다. 대법원은 피해자의 진술이 일관되고 거짓말을 할 이유를 찾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6. 가수 김건모 씨가 성폭행 의혹에 이어 과거 또 다른 여성을 폭행했다는 의혹까지 불거지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김건모 씨는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이어서 진실공방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