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12월 16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9.12.16 21:04

1. 정부가 초강력 부동산 규제 방안을 또 내놨습니다. 투기지역이나 투기과열지구의 시가 15억원이 넘는 아파트엔 대출을 금지하고, 종합부동산세를 최대 0.8%포인트 인상합니다. 새로 적용되는 규제 효과, 따져봅니다

2. 더불어민주당과 군소 정당들의 모임인 4+1 협의체가 선거법 단일안에 합의하지 못하면서 국회 본회의 개의가 또다시 무산됐습니다. 한국당이 '선거법 날치기 저지 규탄대회'를 열면서 지지자들이 국회에 진입했고, 소동이 빚어졌습니다. 선거법을 놓고 벌어지는 각 당의 셈법, 짚어봅니다.

3. 방한 중인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북한의 '연말 도발'을 비판하면서도 회동을 제안하는 등 협상 재개 메시지를 내놨습니다.

4. 서울동부지검이 조국 전 장관을 소환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유재수 전 경제부시장에 대한 감찰 무마 의혹에 조국 전 장관이 최종 책임자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5. 가수 김건모 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여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신변 보호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6.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방탈출 카페'의 안전실태를 점검해봤습니다. 화재 위험성은 높은데, 비상시 도움을 요청할 인터폰은 먹통이고, 비상탈출구는 없었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

채널구독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