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퍼레이드

7월 8일 '뉴스 퍼레이드' 오프닝

등록 2020.07.08 07:27

수정 2020.09.29 15:10

유정현 : 깊이있는 시선으로 오늘을 바라보는 <뉴스퍼레이드> 문을 엽니다.

류주현 : 오늘의 뜨거운 이슈 살펴봅니다.

유정현 : 미국이 세계보건기구, WHO 탈퇴를 공식 통보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WHO가 중국에 편향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불만을 표시해 왔는데, 전 세계의 코로나 공동 대응이 시급한 상황에서, 이런 결정은 무책임하다는 비판도 나오고 있습니다.

류주현 : 4.15총선에서 당선된 여당 의원 4명 중 1명 가량이 주택을 2채 이상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동안 정부.여당은 부동산 폭등 원인이 다주택자들의 투기라고 해 왔다는 점에서 거센 비판이 일고 있는데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에 대한 거취 문제가 여권 내부에서 거론되기 시작했습니다.

유정현 : 추미애 법무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해 "좌고우면 하지 말고 지휘를 빨리 이행하라"고 재차 압박했습니다. 윤석열 총장은 아직 입장 표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류주현 :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무증상자를 고리로 한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고양시 원당성당에서 확진자가 5명 추가 발생했습니다. 광주에서 도망을 친 60대 확진자가 10시간 만에 영광에서 검거되는 일도 있었습니다.

유정현 : 비건 미국 대북특별대표가 오늘 강경화 외교부 장관 등 외교안보라인과 만나 북핵 문제 등 현안을 논의합니다. 북한에 대해 어떤 메시지를 내놓을지 주목됩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