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TV조선 뉴스현장

與 일각 "2차 재난지원금 일부 계층에만"…통합당, 오늘 코로나 기자회견

등록 2020.08.23 14:38

수정 2020.10.01 01:20

[앵커]
코로나 재확산세가 경제 전반에 타격을 주면서 정치권에선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논의가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어떤 방안들이 논의되고 있는지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황정민 기자,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 재확산이 경제에 줄 타격을 우려해 2차 재난지원금과 이에 따른 4차 추경 검토를 시작했습니다.

추석 연휴 전에 지급하는 방안 등이 거론되고 있는데, 오늘 오후 예정된 당정 협의에서 재정 당국과 의견을 주고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급 대상과 규모는 지난 1차 때 모든 국민에 지급했던 것과 달리, 일부 계층에만 지급하자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인 진성준 의원은 "재정여력을 고려해 소득 중하위 계층에만 지급하는 게 좋겠다"고 했고, 신동근 의원도 "왜 굳이 모든 국민에게 지급해야 하는지 심도 있는 토론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재원 마련 방식을 두고도 여러 아이디어가 나오고 있는데요, 김부겸 전 의원은 "매번 일반 회계에서 덜어낼 순 없는 노릇"이라며 "'국가 재난 기금'을 법제화하자"고 했습니다.

또 공무원 임금을 삭감해 재원을 마련하자고 해 논란이 된 범여권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은 공동체의 양보와 희생을 강조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긍정적인 통합당도 오늘 기자회견을 열어 여야를 초월한 코로나 총력 대응을 제안할 방침입니다.

지금까지 정치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