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전체

주호영 "정부가 백신 수급 계획 밝혀라"…긴급현안질의 제안

등록 2020.12.29 10:47

수정 2020.12.29 10:48

주호영 '정부가 백신 수급 계획 밝혀라'…긴급현안질의 제안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 연합뉴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9일 코로나19 백신 수급과 관련해 긴급현안질의를 할 것을 여당에 제안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정부에서 책임 있는 사람들이 나와 국민 앞에 어떻게 백신이 계약됐고 수급 조달되는지 밝혀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국민은 언제 백신이 조달되고 면역이 가능한지 의문을 가지고 있다"며 임시국회 기간 중 투명한 행정 확인을 위한 긴급현안질의 진행을 촉구했다. 

이어 "1월 8일까지 의사일정 협의 중 민주당과 협의해 꼭 이뤄지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28일)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내년 2월부터 의료진과 노인 요양시설 등의 집단 수용자 및 종사자 등 우선순위 대상자부터 백신 접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지만,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백신과 관련해서는 불확실성이 상당수 있다"고 발표하면서 청와대와 당국 간 엇박자 논란이 나왔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문 정권은 아직 백신 관련 국민이 불안해하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며 "백신은 충분히 확보되지 않았고 과정도 차질 투성이란 게 팩트"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대통령과 장관이 윤 총장 찍어내기에 혈안이 된 사이 법무부에서 관리하는 동부구치소에선 수용자 30%인 748명이 집단감염 됐다"고 지적하며 "국민에 강한 족쇄를 채우고 정부는 자기 일을 하지 않는 문 정권의 실상을 규탄한다"고 말했다.

이 정책위의장은 "대통령은 면피용 발언을 멈추고 백신 구매를 진두지휘하는 책임있는 리더십을 보여달라"며 "구할 수 없다면 백신을 다량 확보한 국가들에게 외교전을 통해 확보하는 역량을 쏟아서 국민을 안심시키는 게 현실적 방안"이라고 제안했다. / 홍연주 기자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