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디지털 교육의 대전환'…TV조선·교육부 공동주최 '글로벌 교육혁신 써밋' 열려

등록 2023.09.21 20:17

수정 2023.09.21 21:50

[앵커]
AI 등 기술의 발전으로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교육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 교육 전문가들이 이 문제를 토론하기 위해 모여 백연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인공지능, AI를 이용한 교육혁신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세계 교육 정상들이 모인 글로벌 교육 혁신 서밋에서, 고든 브라운 전 영국 총리와 클라우스 슈밥 다보스포럼 의장이 교육 대전환을 역설합니다.

클라우스 슈밥 / 세계경제포럼 의장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교육을 재편하는 것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글로벌 교육 전문가 200여 명이 주목한 것은 한국의 '디지털 교육 전환'입니다.

이주호 / 교육부 장관
"2025년에 AI디지털 교과서를 세계 최초로 도입합니다. 영어, 수학, 코딩 세 과목을 모든 학교에서 가르치게 됩니다."

지식전달은 AI에게 맡기고 교사들은 창의성과 인성교육에 집중하는 '하이터치 하이테크'에 지지를 보냅니다.

안드레아스 슐레이허 / OECD 교육국장
"'하이테크, 하이터치'는 기술의 활용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입니다."

교육부는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세계 최초로 시작해 과열된 사교육 시장까지 잡겠다는 계획입니다.

래리 넬슨 /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총괄 부사장
"교육부가 기술 활용에 접근한 방식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며, 기술이 교육에 가져올 기회들에 대해 많은 기대가 됩니다."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오는 23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TV조선 백연상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