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검찰전체

'목포 투기 의혹' 손혜원 기소…"차명 거래면 전재산 기부"

등록 2019.06.18 14:52

수정 2019.06.18 14:56

[앵커]
목포 구도심 일대에 부동산 투기를 했다는 의혹을 받아온 손혜원 의원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손 의원은 본인 SNS에 자신이 무죄란 것에 전 재산을 걸겠다고 재차 밝혔다는데, 사회부 최민식 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최민식 기자. 검찰이 손 의원을 불구속 기소했죠?

 

[리포트]
네. 그렇습니다. 서울남부지검은 오늘 손 의원을 부패방지법 위반과 부동산 실명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검찰은 손 의원이 지난 2017년 목포시청 관계자로부터 도시재생 사업계획이 포함된 보안자료를 얻은 뒤, 해당 정보를 이용해 목포시 도시 재생 사업구역에 포함된 14억원 상당의 부동산을 지인과 재단 등이 매입하게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조카 명의를 빌려 토지 3필지와 건물 2채 등을 매입한 사실도 공소 사실에 포함시켰습니다.

당시 손 의원의 보좌관이었던 52살 A씨도 이 자료를 이용해 딸과 남편, 지인에게 부동산을 매입하게 한 것으로 보고 부패방지법 위반 등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손 의원에게 목포 지역 부동산을 소개한 이른바 '목포 큰 손' 62살 B씨는 목포시의 도시재생 사업계획 보안자료를 훔치고, 그 정보를 이용해 부동산을 매입했단 사실이 확인돼 절도 등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습니다.

손 의원은 오늘 본인의 SNS에 "억지스러운 검찰 수사 결과를 납득하기 어렵다"며 "목포에 차명으로 소유한 제 부동산이 밝혀질 경우 전 재산을 기부하겠단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