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ㆍ정당뉴스9

與, 靑출신 출마자 논란…"경선때 대통령 이름·사진 못 쓰게"

등록 2020.01.10 21:18

[앵커]
70명이 넘는 청와대 출신 인사들이 너도 나도 총선에 나서면서 여권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는 소식은 이미 전해 드린바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이들의 문재인 마케팅이 다른 후보들에게 불이익을준다는 볼멘 목소리가 커지자 결국 경선 홍보물에 대통령과 찍은 사진이나 인연을 넣지 못하게 하는 방안까지 검토되고 있다고 합니다.

김보건 기자입니다.

 

[리포트]
총선 출마를 선언한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자신의 SNS에 올린 포스터입니다. '대통령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남기라며, 문 대통령 사진까지 넣었습니다. 80명에 달하는 청와대 출신들의 '문재인 마케팅'에, 곳곳에서 집안 싸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한 수도권 의원은 "청와대 출신 인사가 '문심'을 팔면서 내가 문 대통령과 소원해졌다는 오해를 받고 있다"며 난감해 했습니다.

현역 의원들은 경선 포스터와 여론조사 때 대통령 이름을 넣으면 안된다는 의견을 당 지도부에 건의하고 있습니다.

재작년 지방선거 때는 경력에 대통령 이름을 쓰도록 했는데, 당시 서울의 한 구청장 경선에서 청와대 출신 후보가 현역 구청장을 20%p 이상 격차로 앞서 공천을 따냈습니다.

반면 청와대 출신들은 "현역 의원들이 기득권을 누리면서 신인의 손발을 묶어서는 안된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설명절 이후 출범할 경선선거관리위원회에서 대통령 이름과 사진의 활용을 허용할 지 결정할 예정입니다.

TV조선 김보건 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