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퍼레이드

"박원순 보좌 정무직들, 고소 뒤 연락해 기자회견 만류"

등록 2020.07.17 07:33

수정 2020.09.29 15:50

[앵커]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피해자 측이 새로운 내용을 추가 폭로했습니다. 박 시장이 고소를 당했다는 사실이 알려진 뒤 박 시장을 보좌하는 서울시 공무원들로부터 압박성 연락이 왔다고 주장했습니다. 경찰은 박 시장 비서실장에 이어 서울시 관계자 2명을 추가 조사했습니다.

장용욱 기자입니다.

 

[리포트]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 사건 피해자를 지원하는 여성단체는 고소사실이 알려진 직후, 박 시장을 보좌했던 고위 공무원과 정무 보좌진 등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연락에서 "정치적 진영론에, 여성단체에 휩쓸리지 말라"거나, "기자회견은 아닌 것 같다"며 만류했다고 폭로했습니다.

또 "확실한 증거가 나오지 않으면 힘들 것"이라며 피해자를 압박했다고도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박원순 시장의 정무직 공무원들이 모여있던 서울시청 6층에 있는 증거를 보전하고, 수사자료를 확보하라고도 촉구했습니다.

서울성북경찰서는 지난 15일 고한석 전 서울시장 비서실장을 소환 조사한 데 이어, 어제도 서울시 관계자 2명을 추가로 불러 조사했습니다.

경찰 관계자
"(15일과 16일) 3번 조사가 있었고 조사받은 사람도 3명이라고... A, B, C 세 사람."

경찰은 박 전 시장의 휴대전화 3대에 대한 통신영장이 발부되는대로, 실종 전후 접촉한 대상이 누군지 확인할 방침입니다.

대검찰청도 박 시장 관련 피소 유출 의혹 등 고발사건을 어제 서울중앙지검에 배당했습니다.

중앙지검은 내용을 검토한 뒤 조만간 수사 담당 부서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tv조선 장용욱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