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전체

李, 日 하네다 공항 도착…재일 동포 간담회 이어 한일 정상회담

  • 등록: 2025.08.23 오후 12:34

  • 수정: 2025.08.23 오후 13:38

1박2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하는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23일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에 도착해 공군 1호기에서 내리고 있다. /연합뉴스
1박2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하는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23일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에 도착해 공군 1호기에서 내리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일본 하네다 공항에 도착해 한일 정상회담 일정에 돌입했다.

23일 오전 성남공항을 출발한 이 대통령은 오전 11시 일본 하네다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우리 측에서 김장현 주일 대사대리 내외와 김이중 민단중앙본부단장이 영접했다.

일본 측에선 미야지 타쿠마 외무성 부대신과 미즈시 고이츠 주한대사, 가나이 미사아키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이 맞이했다.

이 대통령은 부인 김혜경 여사와 나란히 공군 1호기에서 내렸다. 공항 본청 쪽에는 태극기와 일본 국기 5개가 교차로 내걸렸다.

이 대통령은 대기하던 인사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눴다. 일부 인사들은 이 대통령에게 허리 굽혀 인사하거나, 웃으며 환대했다. 권혁기 의전비서관이 대통령 내외를 뒤에서 수행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재일 동포들과 간담회에 이어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한일 정상회담, 공동성명 발표, 만찬을 할 예정이다.

두 정상의 만남은 지난 6월 G7 정상회의 이후 67일 만이다.

김혜경 여사와 이시바 총리 부인 이시바 요시코 여사와의 친교 일정도 예정돼 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