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휴원 권고 안 통하자 사실상 강제 휴원 …학원가 "손실 지원 해달라" 반발

등록 2020.03.06 21:32

수정 2020.03.06 21:46

[앵커]
교육부의 휴원 권고에도 절반 이상의 학원들이 영업을 계속하자 정부가 사실상 강제 휴원 카드를 꺼내들었습니다. 휴업을 하지 않을 경우 방역 실태점검에 나서겠다는 건데, 학원가는 손실 지원 없이 휴원 압박만 하는 건 부당하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정은혜 기자입니다.

 

[리포트]
서울 대치동의 학원가. 대부분의 학원들이 정상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지난달 27일 부산의 한 영어학원에서 학생 등 5명의 확진자가 나오자 학원에 휴업을 권고했습니다.

하지만 서울지역 학원의 휴원율은 30%에 불과하고, 전국적으로도 절반 이상이 영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집담 감염을 우려한 정부는 다음주부터 휴원하지 않는 학원의 방역 실태를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유은혜 /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정부는 오늘부터 현재의 현장점검반을 확대 운영하며, 대형학원, 기숙학원 등을 중심으로 집중 점검을 더욱 철저하게 진행하겠습니다."

확진자가 나오는 학원은 이름도 공개할 계획입니다. [su] 하지만 학원들은 손실 지원이 없으면 장기간 휴원하기 어렵단 입장입니다.

임성호 / 종로학원 대표
"재정적인 압박이 굉장히 심한 상태죠. 또 학생들이 PC방 등 위험지역에서 더 노출이 되다 보니까 차라리 학원이 더 안전한…."

학생들은 학습 공백을 우려합니다.

정수현 / 학원 수강생
"아무래도 밀린 걸 한꺼번에 해야 하다 보니까 학업적으로 조금 스트레스를 더 받는…."

정부 대책은 사실상 온라인 강의가 전부입니다. 경영난을 겪는 학원에는 저금리 대출 등의 금융지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tv조선 정은혜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